루시드 에비뉴④평면

모던하면서 옛집 같은 박공지붕 벽돌집…독립 정원·주차장 갖춰

입력 2015-02-23 09:56:03 | 수정 2015-02-23 14:38:54
외관은 통일감, 내부는 취향대로 유기적 연결
첨단 에너지 절감시스템, 완벽한 보안시스템 등 구비
기사 이미지 보기

[ 용인= 김하나 기자 ]라이프스타일이 '삶의 질'로 옮겨가면서 주택을 선택하는데 있어서도 '사생활'과 '개성'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는 주거문화가 단독주택이다.

단독주택은 자연을 향유하며 심신을 치유하고 화단이나 텃밭을 가꾸는 등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외부간섭 없이 내 취향에 맞춘 공간을 영위할 수 있다. 그러나 수요자들이 원하는 바를 모두 충족시키는 단독주택을 지으려면 비용이 많이 든다. 설계부터 시공, 디테일 등을 직접 의뢰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예상보다 비용이 많이 들고 시간도 오래 소요된다.

그렇다고 기존에 조성된 단독주택 단지들을 찾자니 이 또한 불편함이 있다. 연립형이거나 20가구 이하의 소규모 단지가 많고, 서울과 멀리 떨어져 교통이 불편한 경우가 많다. 누구나 나만의 안락한 집을 원하지만 쉽사리 ‘단독주택에 살아볼까’라는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게 이러한 까닭이다.

기사 이미지 보기
루시드 에비뉴는 이러한 고민을 담아 상품으로 풀어낸 단지다. `단독주택=나만의 집`이라는 개인 취향과 `단지=공동 구역`이라는 통일감을 모두 담아낸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만을 결합했다.

외관의 디자인은 따뜻함이 감도는 벽돌을 쌓아 올리고 모던하면서도 전통이 살아있는 삼각형으로 된 박공지붕에 기와를 얹었다. 벽돌들은 집의 외관 뿐만 아니라 단지 전반에 사용됐다. 적색 벽돌부터 갈색, 밤색, 흙갈색 등 3~4가지 다른 색감의 벽돌을 섞어 배열해 햇빛을 받으면 음영이 지면서 시시각각 변하도록 했다.

여기에 판판한 스페인산 고급기와가 반복과 겹침을 거듭하며 덮여져 있는 박공지붕도 볼거리다. 고풍스런 유럽의 작은 마을의 집들이 연상될 정도로 집에 세련미를 더해준다. 박공지붕 위에는 태양광 발전 패널이 설치되어 있다. 월간 평균 300kWh의 전기를 생산하여 연간 약 230만원의 세대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을 전망이다.

루시드 에비뉴의 기본 천장고는 일반 아파트보다 50cm 이상 높여 최고 2.85m에 달한다. 박공형 천장의 경우는 최고 4.8m까지 높여 탁 트인 개방감과 함께 한층 더 확장된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 현관 신발장부터 마스터 드레스룸, 침실 붙박이장, 주방 팬트리, 보조주방 등의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짜여졌다.

가구별로 독립된 전용주차장도 20cm 이상 더 넓은 광폭 설계가 적용됐다. 차체가 높은 하이리무진 대형 밴도 쉽게 주차할 수 있는 274cm 높이의 여유 있는 세대전용차고를 갖췄다.

루시드 에비뉴는 가족들의 개성에 따라 A, B, C, D형으로 주택을 설계했다. 젊은 고객들은 A, B형이 중장년층은 C, D형이 알맞다는 설명이다.

A, B타입의 경우 ‘Warm Modern’을 테마로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인테리어는 화이트와 밝은 아이보리 컬러를 이용한 화사한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이다. 안방을 2층에 두어 리빙존과 분리된 독립적인 생활을 할 수 있고, 정원으로 연결되는 채광과 환기가 뛰어난 거실-주방 개방형 리빙 공간이 특징이다.

모든 침실은 외부에 열려 있도록 발코니를 만들었다. 내·외부 공간의 긴밀한 연결은 물론이고 조망권과 쾌적성을 한층 더 높였다. 2층 후면에는 작은 가든이나 야외 카페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넓은 테라스 공간이 자리잡고 있다. 지하층에는 서재나 창고로 활용 가능한 작은방이 있고 작업실, 놀이방, 수납공간 등으로 활용 가능한 다락방까지 갖추고 있다.
기사 이미지 보기

C, D타입은 자연주의를 지향하는 ‘Cozy Natural’ 스타일이다. 기존의 한옥과 같은 ‘ㄷ’자 형태의 중정형 구조로 내부를 포근하게 감싸는 아늑한 공간을 만들어낸다. 전통적인 주거 형태를 따라 거실이 가운데 위치하고 1층에 배치한 안방은 2층의 다른 침실과 분리되어 간섭이 적다.

독립된 넓은 주방과 지하층에는 서재나 게스트룸, 창고 등으로 활용 가능한 작은방이 있다. 편리하고 넉넉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정원 조망과 정원 출입이 가능한 안방과 거실을 통해 자연과 함께 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할 수 있다.

대림D&I 관계자는 "루시드 에비뉴는 조명 하나부터 마루 바닥재나 벽지, 도장 등 모든 타입에 환경과 사람을 생각한 친환경 마감재를 사용했다"며 "단독주택에서는 보기 드문 진도 6.5 지진에 대비한 완벽한 내진설계가 되어있는 튼튼한 RC 구조도 자랑거리"라고 강조했다.

모든 가구에는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기능성으로 유명한 독일 명품 LEICHT 주방가구가 설치된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깔끔한 스테인레스로 마감된 최고급 TBI 냉장고와 초대형 김치냉장고가 빌트인으로 제공된다. 부부욕실은 자연채광이 가능하고 TV폰이 설치돼 편리성을 높였다. 수전이나 타일, 거울 등도 고급 내장재로 마감했다.

친환경 에너지 절감 시스템도 눈에 띈다. 이중복합시스템창호를 설치했고 시스템 창호마다 자외선 차단과 단열 성능이 뛰어난 로이코팅유리가 복층으로 설치됐다. 복층 로이코팅유리가 이중으로 설치된 복합시스템창호는 4중 일반창호와 비슷한 단열효과를 지닌다.

샘플하우스는 루시드 에비뉴 현장(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1232, 1233번지)에 있다. 사전예약제로 상담이 가능하다. 입주는 2015년 5월 말로 예정되어 있다. 1670-1232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포토슬라이드

POLL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증권

코스피 1,963.36
종목 검색

인기검색 순위

코스피/코스닥 인기검색순위
코스피 코스닥
SK케미칼 +0.67% 넥센테크 -1.63%
삼성전자 -0.52% 썬코어 -4.65%
무학 -0.69% 삼본정밀전... -4.07%
SK디앤디 -0.11% 티케이케미... -1.12%
SK가스 -1.35% 레이젠 +8.05%

20분 지연 시세

외국인 순매수

외국인 순매수 코스피
코스피
하나금융지... +0.15%
팬오션 -0.37%
KT&G +0.96%
POSCO -1.38%
두산밥캣 +4.19%
외국인 순매수 코스닥
코스닥
뉴파워프라... -9.20%
대화제약 -13.23%
이오테크닉... +2.07%
뉴트리바이... +3.24%
아프리카TV -0.68%

20분 지연 시세

기관 순매수

기관 순매수 코스피
코스피
현대제철 +2.33%
SK하이닉스 0.00%
효성 +2.82%
두산밥캣 +4.19%
현대모비스 -0.20%
기관 순매수 코스닥
코스닥
에머슨퍼시... -0.42%
컴투스 -2.97%
AP시스템 +0.85%
바이로메드 -3.06%
씨젠 +0.63%

20분 지연 시세

포토

평형계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