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동역 초역세권 도시형생활주택 및 오피스텔 '오류동역 포스시티' 관심 집중

입력 2012-06-07 10:01:00 | 수정 2012-06-07 10:01:00
기사 이미지 보기

- 직주근접형 임대수요를 기반으로 하는 서울 서남부 최대 업무지구인 구로.가산디지털단지 14만 직장인의 풍부한 임대수요 기반

- (주)포스코ICT와 소사벌종합건설(주) 책임준공에 국제신탁(주) 시행으로 든든한 사업의 안전성

- 가톨릭대, 동양미래대학 등 1호선라인의 7개학 4만여 학생수요에 온수산업단지, 네오컬처시티, 서남권돔구장 개발까지 다양한 개발호재의 중심

아직까지도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은 진행형이다. 무엇보다 실물경기가 좀처럼 살아나지 않으면서 은퇴준비를 해야하는 베이비부머세대의 생활자금마련을 위한 투자관심과 40대에서도 여유자금을 통한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기대하는 경향이 더욱 두드러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통계청의 ‘장래가구추계:2010~2035년’ 발표에 따르면 2012년에는 1인가구의 비중이 25.3%로 2인가구의 비중인 25.2%를 넘어서면서 3-4인가구 중심에서 1-2인가구 중심으로 가족유형이 변화해 가고 있어, 소형주택에 대한 임대수요는 계속적으로 늘어갈 것이다.

따라서, 수익형부동산인 도시형생활주택과 오피스텔은 안정적인 노후준비와 생활자금 그리고 투자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이라면 한번쯤 관심을 가져 볼만 하다.

그러나, 아무 오피스텔 및 도시형생활주택에 투자해서는 낭패를 볼 수 있다. 아파트나 상가보다 안정적인 임대수익 및 투자가치는 높을지 모르지만 꼼꼼히 따져보고 투자해야 한다. 무엇보다 수익형부동산투자의 3박자를 갖춰졌는지를 먼저 따져봐야 한다.

■ 서울 서남부 핵심 업무지구 구로, 투자수익률이 높은‘구로구 오류동’

직주근접형 오피스텔 및 도시형생활주택은 안정적인 임대수익과 투자가치를 불러온다. 서울 서남부 핵심 업무지구인 여의도와 구로일대는 배후수요가 많아 수익형부동산투자의 최적지다.

무엇보다 구로구 오류동 일대는 구로.가산디지털산업단지가 인접해있어 직주근접형의 14만 직장인 수요가 풍부하다. 여의도 임대수요를 바라보는 영등포, 당산동 일대는 임대수요의 안정성을 기하기에 좋지만 투자수익면에서는 구로구 오류동 일대가 더 높게 나타난다. 이는 월임대료가 높지만 매매가가 높아 상대적으로 투자수익이 떨어지는 반면 구로구 지역에서도 오류동은 월임대료 대비 매매가가 높지 않아 투자수익률 측면에서는 최적의 입지로 꼽힌다.

무엇보다 오류동에는 도시형생활주택과 오피스텔 공급이 없었던 점을 감안할 때 수요 대비 공급이 부족한 상황이다. 더구나 주변 소형주택이 낡고 오래돼 값싸고 좋은 주택을 선호하는 요즘 추세에 비춰보면, ‘오류동역 포스시티’가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최신 트렌드를 적용한 스마트빌딩으로 주변의 임대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오류동역 50m 도보로 30초 초역세권에 풍부한 임대수요, 다양한 개발호재까지 투자의 3박자 ‘오류동역 포스시티’

수익형부동산 투자에 있어 ‘투자의 3박자’를 고루 갖춘 오피스텔이나 도시형생활주택을 찾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구로구 오류동역에서 분양중인 ‘오류동역 포스시티’는 이러한 투자의 3박자를 고루 갖춰 눈여겨 볼만하다.

지하철 1호선 오류동역까지 50m 이내에 있는 초역세권으로 시청과 강남 등 서울중심부까지 바로 연결된다. 또한 경인로, 남부순환로, 오류IC, 서부간선도로를 통해 강북은 물론 강남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자랑한다. 그리고, 산업단지가 밀집되어 있는 구로, 가산디지털산업단지로의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며, 업무중심지역인 신도림, 영등포역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구로.가산디지털산업단지의 직장인 수요가 풍부하고 7개 대학(서울디지털대학, 부천대학, 가톨릭대학, 유한대학, 성공회대학, 한영신학대학, 동양미래대학) 4만여 대학생 임대수요까지 잡을 수 있는 핵심입지에 위치해 있다.

또한, 오류동역 주변은 새로운 개발호재가 집중되어 있어 서울 서남권 핵심 주거지로 떠오를 전망이다. 먼저, 영등포교도소 이전에 따라 새롭게 개발되는 네오컬처시티(2013년 착공 예정)가 조성되고 구로성심병원 인근에 서남권 돔구장, 개봉역 주변 재개발, 온수역일대 재개발, 온수산업단지 개발, 경서주택재건축, 개봉주택재개발, 舊동부제강 자리 상업지역 개발 등 다양한 개발호재로 개발이 완료될 경우 서울 서남권의 핵심주거지 역할을 할 전망이다.

생활여건 면에서도 온수역 홈플러스, 구로성모병원, 온수공원, 개봉공원, 목감천 등이 가까워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지하철 1호선라인 중 생활인프라가 밀집되어 있는 신도림 테크노마트, 쉐라톤서울 다큐브시티호텔, CGV, 이마트, 홈플러스 등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어 비싼 임대료에 고민이 많은 여의도-구로 업무지구의 직장인 및 대학생 수요를 확실하게 잡을 수 있는 배후주거지로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 생활의 편리성을 강조한 공간설계와 풀옵션 빌트인시스템

구로구 ‘오류동역 포스시티’는 최근 임대수요자인 1~2인 가구와 젊은 세대의 감각에 맞춰 첨단 스마트빌딩으로 건축된다. 더불어 스마트 세대의 감각에 맞는 풀옵션 빌트인 시스템, 생활편의를 높이기 위한 공간설계,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해 투자가치를 높였다. 또한 365일 도심 속 초록빛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옥상하늘정원과 휴식공간을 조성해 주거가치를 끌어올렸다.

‘오류동역 포스시티’는 분양가 대비 임대수익률을 높이고 임대자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설계되었다. 도시형생활주택은 전용면적 17㎡, 오피스텔은 19㎡~23㎡대 원룸형 주거공간으로 구성해, 구로.가산디지털단지 직장인 임대수요에 맞춰 높은 투자수익을 구현하기 위한 공간설계와 분양가격은 1억1천만원대부터 시작하여 중도금대출을 고려한다면 부담없이 투자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오류동역 이근 삼익쇼핑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시행은 국제신탁(주), 시공은 (주)포스코ICT, 소사벌종합건설(주)의 책임준공으로 사업의 안정성을 기대할 수 있어 부담 없는 투자금으로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란 점에서 임대업을 원하는 투자자들이라면 직접 방문해 상담을 받아볼 것을 권한다.

분양문의: 1899-0100

포토슬라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증권

코스피 1,991.89
종목 검색

인기검색 순위

코스피/코스닥 인기검색순위
코스피 코스닥
SK케미칼 -0.16% 구영테크 +4.99%
한미약품 -10.76% KG ETS -2.51%
SK디앤디 -0.11% 툴젠 -4.62%
SK가스 +1.33% 메디젠휴먼... +8.36%
현대산업 +1.16% CJ E&M +5.10%

20분 지연 시세

외국인 순매수

외국인 순매수 코스피
코스피
현대제철 +0.56%
LG화학 +0.83%
POSCO +1.74%
동국제강 +2.64%
아모레G 0.00%
외국인 순매수 코스닥
코스닥
코미팜 +2.44%
홈캐스트 +4.42%
비에이치 +2.07%
AP시스템 +2.25%
원익홀딩스 -1.59%

20분 지연 시세

기관 순매수

기관 순매수 코스피
코스피
LG디스플레... +2.58%
LG화학 +0.83%
SK하이닉스 +0.11%
삼성물산 +0.39%
한화케미칼 +0.41%
기관 순매수 코스닥
코스닥
CJE&M 0.00%
지스마트글... -29.95%
에스티팜 +4.02%
더블유게임... +1.22%
솔브레인 +1.14%

20분 지연 시세

포토

평형계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