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평 아파트 대신 1000평 땅 주인 된 엄마저자 : 박보혜
선진국 평균 국토개발률이 10% 내외라는 점을 감안할 때 현재 7% 정도 개발 완료된 대한민국 땅에 큰돈 벌 기회가 지금일 수 있다. 외국인들마저 호시탐탐 노리는 재테크 투자 대상은 아파트, 오피스텔, 빌딩 등 다 지어진 건물이 아닌 아직 채워지지 않은 빈 땅이라는 사실을 당신만 모르고 있다. 땅에 대한 검증되지 않은 일반화된 편견과 오해를 벗어던지는 순간, 당신도 1,000평 땅주인 된 엄마처럼 가슴 뛰는 기회를 만나게 될 것이다.

공급과잉시장에서 탈출하라

2017/09/13

추천수: 5 조회수: 298

친한 친구가 분양권으로 재미를 보더군요. 친구 따라 강남 간다더니, 친구 영향으로 나도 분양권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아파트 투자! 아직 해볼 만하지 않나요

 

1:1 컨설팅을 진행하며 이렇게 묻는 분을 만났다. 부동산에 관심도 없던 친구가 OO신도시 분양권에 당첨되어 계약했는데, 전매기간도 안 지난 상태에서 웃돈(프리미엄) 4,000만 원을 버는 친구 모습에 신세계를 보았다고 생각하셨단다. 그리고 자신도 분양권 투자를 하기로 결심했다는 이야기였다. 사실 부동산 투자의 경우 대부분 지인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 지인이 돈을 벌었다는 그 방법으로 부동산 투자에 첫발을 디딜 확률이 매우 높다. 그런데 요즘 분양권 시장은 심상치 않아 보인다. 곧 터지기 직전의 활화산처럼 불안하다.

분양권으로 돈 벌었다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가 점점 퍼지면서 너도나도 분양권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성공 사례만 놓고 보면 투자금도 적고, 짧은 시간에 돈을 벌 수 있다고 하니 서민들이 혹할 만도 하다. 그러나 청약이 과열되었다는 신규 아파트들을 살펴보면 분양권에 당첨되어 P(프리미엄)를 주고 팔겠다는 사람들은 많아도, 정작 사겠다는 사람은 찾아보기 힘들다 .

 

아래는 컨설팅을 받으러 온 어느 은행원이 들려준 이야기다.

 

저는 땅이 가진 매력을 알기 전, 5~6개월 만에 아파트며 오피스텔이며 모두 합해서 5곳에 투자한 경험이 있습니다. 6개월 전 부동산 관련 카페를 우연히 알게 되어 거기서 소개해준 방법과 여러 가지 부동산 책들을 읽고서 부동산 투자를 결심한 것이었죠. 나름대로 인구 이동, 투자 지역의 소득 수준, 대기업 이전 이슈, 교통편, 지하철 노선 변화 등을 판단한 후 투자한 것들이었죠. 자신 있는 투자라고 생각했건만 소장님과 컨설팅을 한 후 의문이 들었습니다. 내가 사들인 부동산들의 평당 가격에 대한 의구심이 들었지요. 부동산의 원재료인 땅값이 얼마였을지 궁금해졌습니다. 그리고 덥석 분양 물건을 사들인 소비자들보다는 건물 지어 분양한 건설사가, 분양 건설사보다는 원래의 땅주인이 더 많은 돈을 버는 구조임을 깨달았습니다. 아파트 투자로는 몇 천 만 원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지만, 이런 시세차익에는 한계가 있는 거죠. 아파트나 오피스텔에 투자한 돈을 땅에 했더라면 더 큰 수익을 얻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편, 사람들이 아파트 투자에 몰리는 이유는 아파트에 비해 정보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땅에 접근하는 일 자체가 낯설고 불안하니까 그런 결정을 내리는 게 아닐까요

 

분양권, 갭투자, 경매, 재건축 등 부동산 투자의 방법이 무엇이 되었든, 건물 위주로 투자하는 많은 사람들이 현재 자신의 투자방식에 한계를 느낀다고 말한다. 분명히 희망을 보고 시작한 부동산 투자인데 시간이 갈수록 그 확신이 희미해져간다고 고백한다. 부동산 투자 방식이 아직도 유효한지에 대하여 진지한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다. 과거에 돈 벌었다는 부동산 투자 방식이 앞으로도 과연 돈이 될 수 있을까?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나도 한마디  전체 0

닉네임

등록

증권

코스피 2,412.20
종목 검색

인기검색 순위

코스피/코스닥 인기검색순위
코스피 코스닥
SK케미칼 +1.30% 툴젠 -2.93%
SK하이닉스 +1.89% 초록뱀 +1.58%
더존비즈온 +0.46% 포스코켐텍 -6.02%
SK디앤디 -3.05% 엔지켐생명... +3.21%
SK가스 -0.48% 판타지오 -4.49%

20분 지연 시세

스타워즈 수익률 Top5

스타워즈 누적수익률 1~5순위 목록
수익률Top5 참가자 수익률
스타워즈 전문가 매매내역을 문자로 »

외국인 순매수

외국인 순매수 코스피
코스피
한미약품 +3.71%
삼성SDI -1.79%
현대차 +1.43%
현대중공업 -1.35%
카카오 +4.01%
외국인 순매수 코스닥
코스닥
신라젠 -10.73%
포스코켐텍 -6.02%
원익IPS -0.15%
셀트리온헬... +8.92%
휴젤 -3.17%

20분 지연 시세

기관 순매수

기관 순매수 코스피
코스피
한미약품 +3.71%
NAVER +1.69%
삼성전자 +0.19%
카카오 +4.01%
현대차 +1.43%
기관 순매수 코스닥
코스닥
펄어비스 +3.24%
이녹스첨단... +2.88%
인터플렉스 +0.18%
테스 -1.54%
메디포스트 -1.09%

20분 지연 시세

포토

평형계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