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당신은 지금, 꿈꾸고 계십니까?

2008-03-03 | 작성자 나지현 | 조회수 18,823 | 추천수 482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고 말한다면 사람들은 얼마나 믿을까? 최근 흥미로운 책 한 권을 접할 수 있었다. 바로 '꿈꾸는 다락방'(이지성 지음_ 국일 미디어)이다.

이 책에서 일관적으로 얘기하고자 하는 주제는 한 가지다. 자신의 꿈(이상, 희망)을 생생하게 생각하고 현실과 혼동이 될 정도로 간절하게 바라라는 것. 이것만으로도 자신의 꿈(이상, 희망)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 과연, 이것이 가능할까?
 
1990년, 병석에 누운 어머니를 보다 못한 한 젊은이가 50달러짜리 중고 고물 승용차를 몰고 헐리우드로 향했다. 배우로 성공해서 어머니를 제대로 보살피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실은 만만치 않았다. 청년은 헐리우드에서 거지가 되고 말았다. 햄버거 하나를 세 토막 내서 세 끼니를 때우고, 노숙을 하고, 공원 화장실에서 세수하는 나날이 이어졌다.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의 청년은 매일 밤 헐리우드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언덕으로 올라가 도시를 내려다 보면서 양 팔을 쭉 뻗고 이렇게 외쳤다.
 
'이 도시의 모든 사람이 나와 일하고 싶어한다!'
'나는 좋은 배우이다. 정말로, 정말로 좋은 배우이다!'
'나는 최고의 감독들이 메가폰을 쥔 온갖 장르의 영화에 출연 요청을 받고 있다!'
 
이어서 자신의 말이 이루어진 모습을 생생하게 상상했다. 이 청년은 마스크로 유명해진 짐캐리다. 그는 1994년 에이스벤츄라라는 영화를 통해 유명세를 탔고 곧이은 마스크로 흥행배우 반열에 오를 수 있었다.
 
물론 짐 캐리의 성공 요인이 단순히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생생하게 꿈꾸고 외치기만 해서 이뤄진 것은 아닐 것이다.

알아주지 않는 단역으로 헐리우드를 배회하던 짐캐리는 가짜 백지 수표를 얻었고, 그 가짜 백지 수표에 이렇게 적어넣었다고 한다. “주연: 짐 캐리, 출연료: 천만달러”

그 가짜 천만 달러를 지갑에 넣고 수시로 열어보면서 다짐했다고 한다. ‘진짜 천만 달러를 받기 전까지 노력하겠다’고.

이 책에서 전하고자 하는 내용은 한 마디로 자기 동기부여를 통한 성공학에 관한 이야기다. 뚜렷한 목표 설정과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여러 가지 동기부여 방법을 소개해 잠재의식을 일깨워 스스로 행동하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소위 말해 성공한 사람들은 (빌 클린턴, 삼성전자의 이건희 회장, 일본 최고의 갑부 손정의 사장 등)의 성공 이면을 들여다보면 모두 자신의 성공에 강한 확신과 뚜렷한 목표 의식을 가지고 있었다.

또 그들만의 독특한 동기부여 방법을 가지고 있었다. 빌 클린턴은 수첩에 성공한 모습을 상상해 기술하는 방법을 썼고, 짐 캐리는 가짜 백지 수표와 원하는 장소를 찾아가서 직접 눈으로 보며서 스스로를 일깨우는 방법을 이용해 자신의 성공에 한 발 더 다가서려는 노력을 했던 것이다.

지금의 우리는 어떠한가?

혹시도 있을지 모를 실패를 두려워해 아직도 책상에서 투자에 관한 책장만 넘기고 있지는 않는가? 진정으로 부자가 되고 싶지만 마음 한 켠에서는 ‘나는 투자로 성공하지는 못할거야’라는 부정적인 생각이 자리잡고 있지는 않는가?

뚜렷한 목표의식 없이 막연히 성공하기만을 바라고 있지는 않는가?

정말 간절히 내 집 마련을 원하지만 ‘돈이 모자라서’ 혹은 ‘지금은 아직 투자할 때가 아니야’, ‘원하는 매물이 아직 나오지 않기 때문에’ 라는 온갖 핑계만 대고 있는 건 아닌가?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목표가 무엇인지 뚜렷이 설정하고 그 목표를 실현시키기 위한 동기 부여를 위해 직접 원하는 집 앞에서 사진을 찍고, 수첩에 적으며 수 없이 되뇌는 행동을 꾸준히 하는 노력을 기울인다면 노숙자에서 천만달러의 출연료를 받는 흥행 배우가 된 짐 캐리의 성공신화가 내 눈앞에도 펼쳐지지 않을까?

나지현 닥터아파트 주임애널리스트
現) 닥터아파트 마케팅지원팀 근무
前) 닥터아파트 시황분석팀 근무
15회 공인중개사
국민대 중문과졸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제공닥터아파트

전문가들의 부동산 투자 노하우

우리는 종종 '누군가는 부동산 투자로 큰돈을 벌었다'는 이야기를 접하며 부러워 합니다. 하지만 늘 부러워 하는 것 만으로 그치고 말죠. 그 이유는 하나입니다. 부동산을 잘 몰라서... 부동산거래, 정책, 투자 환경 등이 어렵다고만 하지말고 전문가들이 전해주는 부동산 투자 노하우를 통해 부동산 투자에 눈을 뜨게 되시길 바랍니다.

증권

코스피 2,023.25
종목 검색

인기검색 순위

코스피/코스닥 인기검색순위
코스피 코스닥
SK디스커버... +0.60% 휴온스 -1.28%
SK디앤디 -2.47% 툴젠 -2.21%
SK가스 +0.84% DMS -4.01%
더존비즈온 -1.50% 대원미디어 -1.64%
한국항공우... -2.27% 도이치모터... -3.28%

20분 지연 시세

외국인 순매수

외국인 순매수 코스피
코스피
삼성전자 -2.06%
삼성SDI -0.70%
카카오 -0.71%
셀트리온 +1.40%
LG화학 -2.27%
외국인 순매수 코스닥
코스닥
카페24 +1.71%
메디포스트 +3.83%
에코프로 -0.71%
루트로닉3우... +5.14%
엔지켐생명... +17.11%

20분 지연 시세

기관 순매수

기관 순매수 코스피
코스피
삼성중공업 +3.56%
현대중공업 +2.33%
LG디스플레... +4.85%
삼성전자우 +0.26%
현대모비스 +2.14%
기관 순매수 코스닥
코스닥
와이지엔터... +5.99%
에스엠 +3.74%
메디톡스 +2.86%
파라다이스 +0.27%
원익IPS +0.63%

20분 지연 시세

포토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