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시장 방석 깔았다

2015-04-07 | 작성자 윤정웅 | 조회수 7,959 | 추천수 164
옛날 사람들의 소원은 부귀다남(富貴多男)이었다. 부자로 살면서 자식이 많으면 더 바랄 나위 없었다. 현대사회는 어떤가? 자녀 많은 집 부부는 허리 펼 날이 없을 것이기에 없어도 걱정이고, 많아도 걱정이다. 그래서 자녀 없는 노인은 고독하고, 자녀 많은 집 노인은 심난하다고 하는 것일까?

요즘 세상에서는 오복(五福)이 갖춰지기를 원한다. 오복이란 1)건강 2)부부 3)재물 4)일거리 5)친구를 말한다. 여러분들 중 오복이 다 갖춰진 분께서는 소주 한 잔 사시라. 필자도 오복이 다 갖춰진 사람 중 한 사람이어서 학생들에게 한턱 낼 날이 머지않았다.

아무리 재물이 많아도 건강이 없으면 헛일이고, 아무리 건강해도 부부 중 한 사람이 없으면 짝 잃은 기러기다. 일이 없으면 삶의 보람이 없고, 친구가 없으면 대화의 상대가 없게 된다. 간통죄가 폐지된 후 마누라가 둘인 사람도 있고, 남편이 둘이 사람도 있다는데 그 사람들은 육복(六福)이다. 하하,

오복 중 재물은 부동산이다. 부동산도 똘똘한 부동산이라야 제 구실을 할 수 있다. 대출이 꽉차있거나, 전세가 넘치도록 들어있는 부동산은 개수만 많았지 애물단지다. 영양가 없는 부동산일수록 팔리지 않더라. 여러분들 중 그런 부동산 가지고 있으면서 오늘이나 내일이나 팔리기를 기다리는 분도 계시겠지.

부동산시장이 움직일 때 얼른 팔아야 할 텐데 내 것 사겠다는 사람은 없으니 마음이 급하다. 이러다가 시장이 침체기로 접어들거나 다시 값이라도 내린다면 어찌할까. 오로지 부동산시장이 지금처럼이라도 오래 놀아주기를 바랄 뿐이다. 그러나 너무 염려하지 마시라. 1-2년은 까딱없을 것이다.

거래가 많지 않은 강보합상태일지라도 오래 끌다보면 결국은 다 팔리기 마련이다. 나중에는 실수요자도 모이고, 투자자도 모이게 되어 저절로 거래가 이루어지거든, 부동산을 사지 않고 버티는 사람들도 값이 더 이상 내려가지 않게 되면 지쳐서 방석 까는 게 부동산시장이다.

총각시절 클럽 모임에 간 일이 있었다. 동네 친구네 집에서 10여명의 총각처녀들이 모였는데 밤 10시쯤 회의를 마치고 나가려하니 어찌나 소나기가 퍼붓던지 모두들 집까지 갈 수가 없었다. 비 그칠 때까지 노래도 하고 얘기도 나누면서 그치기를 기다렸으나 비는 더 세게 쏟아져서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새벽 3시, 4시가 되니 피곤해서 체면이고, 염치고 팽개치고 모두 고꾸라져서 자게 되더군. 그날 밤, 총각처녀들은 하룻밤을 같이 지내게 된 것이다. 나중에 그 총각처녀들 중 부부가 두 쌍이 나왔다. 부동산시장도 이런 것이다. 처음에는 정신 딱 차리고 버텨보지만, 시장이 오래 끌리면 총각처녀들처럼 뒤죽박죽이 되어 거래를 일으키게 된다.

그때 누워서 발을 쭉 뻗으니 은근히 좋아하는 처녀의 발에 닿더라. 발가락으로 꼼지락 신호를 보냈더니 그쪽에서도 꼼지락 신호가 왔고~ ‘찌릿’하고 전기가 통하는데 아이고, 사람 환장하겠데, 서로 발가락으로 상대방의 발바닥에 “좋아 하느냐”는 글씨를 써가며 밤을 새웠건만, 연분이 없었는지 그 처녀와 그 밤은 필자의 인생에서 다시 올 수 없는 마지막 밤이 되고 말았다. 그 처녀도 지금쯤 60중반이 되어 집도 지을 수 없는 꽃 거미가 되었겠지.

부동산도 연분이 없으면 내 것이 되지 않는다. 죽도록 돈 많이 주고 좋은 것 골라 사도 별 볼일 없을 때가 있고, 아무렇게나 사도 재미를 볼 때도 있다. 허구한 날 부동산 비싸다고 외쳐대던 사람이 부동산을 사게 되면 왜 값이 이렇게 싸냐고 게거품을 물고 외쳐대지 않던가. 사람 마음 참 간사한 것이거든,

지난 4월1일부터 민간택지에도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신규분양가가 오르게 되어 기존주택시장에도 영향이 미칠 수 있다. 인근에 새 아파트 분양가가 기존주택보다 월등히 높게 책정되면 기존주택은 자연스럽게 가격이 오름세를 타게 될 것이다.

요즘 부동산시장의 흐름을 살펴보면 주택은 실수요자 위주로 거래가 이루어지고, 주택이 있는 사람 중 1-2억 자금을 가진 사람들은 수도권 외곽이나 충청라인의 지방 땅을, 3-4억 자금 보유자들은 골목상가나 아파트 단지 내 상가를, 5-10억은 수도권 건축용 대지나 목 좋은 상가를 사고 있으며 20-30억은 상가주택 쪽으로 몰리고 있음이 사실이다.

어떤 사람은 팔자가 좋아 오복을 다 지녔을까? 설사 오복을 갖추지 못했을지라도 마음 편하게 분수대로 사는 게 좋다. 40대가 되면 많이 배운 사람이나 못 배운 사람이나 차이가 없고, 50대가 되면 예쁜 사람이나 미운 사람이나 차이가 없고, 60대가 되면 자식 잘 둔 사람이나 못 둔 사람이나 차이가 없지 않던가.

70대가 되면 남편 있는 사람이나 없는 사람이나 차이가 없고, 80대가 되면 돈 있는 사람이나 없는 사람이나 차이가 없으며, 90대가 되면 산에 누운 사람이나 집에 누운 사람이나 별반 다를 바 없게 된다. 또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하지 않아야 할 게 있다. 아래 다섯 가지를 하지 마시라.

1)60대에 사업 핑계로 집 잡히고 대출 받지 말자.
2)70대에 부동산 팔아 이민 간다고 영어 배우지 말자.
3)80대에 골프 안 맞는다고 레슨 받지 말자.
4)90대에 거시기 안 된다고 비아그라 먹지 말자.
5)100세에 여기저기 아프다고 종합검진 받지 말자.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제공닥터아파트

전문가들의 부동산 투자 노하우

우리는 종종 '누군가는 부동산 투자로 큰돈을 벌었다'는 이야기를 접하며 부러워 합니다. 하지만 늘 부러워 하는 것 만으로 그치고 말죠. 그 이유는 하나입니다. 부동산을 잘 몰라서... 부동산거래, 정책, 투자 환경 등이 어렵다고만 하지말고 전문가들이 전해주는 부동산 투자 노하우를 통해 부동산 투자에 눈을 뜨게 되시길 바랍니다.

증권

코스피 2,023.25
종목 검색

인기검색 순위

코스피/코스닥 인기검색순위
코스피 코스닥
SK디스커버... +0.60% 휴온스 -1.28%
SK디앤디 -2.47% 툴젠 -2.21%
SK가스 +0.84% DMS -4.01%
더존비즈온 -1.50% 대원미디어 -1.64%
한국항공우... -2.27% 도이치모터... -3.28%

20분 지연 시세

외국인 순매수

외국인 순매수 코스피
코스피
삼성전자 -2.06%
삼성SDI -0.70%
카카오 -0.71%
셀트리온 +1.40%
LG화학 -2.27%
외국인 순매수 코스닥
코스닥
카페24 +1.71%
메디포스트 +3.83%
에코프로 -0.71%
루트로닉3우... +5.14%
엔지켐생명... +17.11%

20분 지연 시세

기관 순매수

기관 순매수 코스피
코스피
삼성중공업 +3.56%
현대중공업 +2.33%
LG디스플레... +4.85%
삼성전자우 +0.26%
현대모비스 +2.14%
기관 순매수 코스닥
코스닥
와이지엔터... +5.99%
에스엠 +3.74%
메디톡스 +2.86%
파라다이스 +0.27%
원익IPS +0.63%

20분 지연 시세

포토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