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분양일정

[8월 5주 분양동향] 서울, 오산, 대구 등 전국 다양한 지역에서 6,400여가구 분양

목록


금리인상 추가 단행, 묻지마 청약 사라진 분양시장

금주 분양시장은 전주 보다 소폭 물량은 감소하지만 다양한 지역에 물량이 분포합니다. 

오랜만에 서울에서 2개 현장이 분양에 나서는데 모두 구로구에 위치하며 500가구 미만의 소규모 단지들입니다. 경기지역에서는 오산시와 수원시에서 분양소식이 있으며 행복주택도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지방에서는 대구를 포함한 울산, 광주 등의 광역시와 경남 거제 등의 지방 중소도시에서 신규 공급 소식이 있습니다. 

최근 새 정부의 추가 대책이 발표가 됐지만 시장은 미동이 없습니다. 매수심리가 차갑게 식어 있는데다 묻지마 청약도 없어 전반적으로 시장이 한산한 느낌을 지울 수 없는데요. 

지난 25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 0.25%p를 인상했습니다. 이로써 올 들어서만 4회 연속 금리인상이 이뤄졌고, 새해 1%로 시작한 기준금리는 어느덧 2.50%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미국 연준이 연말까지 추가 금리인상을 서두르고 있어 2.50%인 기준금리는 앞으로 더 오를 것이란 점입니다. 

따라서 연내 분양을 받을 수요자들은 자금계획을 잘 세워 청약에 나서야겠습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8월 5주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총 16곳, 총 6416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대원이 경기 오산시 세교2지구에 짓는 ‘칸타빌 더퍼스트’를 분양합니다. 수도권전철 1호선 오산대역이 가깝고 봉담동탄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으로 차량 진입이 쉬워 수도권 및 지방권역으로의 이동이 쉽습니다. 오산초교가 단지 앞에 있으며 롯데마트, 이마트 등의 대형 상업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대구 북구 칠성동2가에 짓는 ‘힐스테이트 칠성 더오페라’를 분양합니다. 대구지하철 1호선 대구역 역세권이며 2호선 환승역인 반월당역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을 비롯해 동성로 일대 상권을 이용하기 쉽습니다. 경명여중고, 칠성고와 일대 학원가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화건설이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에 짓는 ‘한화 포레나 제주에듀시티’를 분양합니다. 제주영어교육도시와 차로 5분거리에 있으며 영어교육도시 내 상업시설을 비롯해 제주신화월드, 곶자왈도립공원, 사계해안 등도 이용하기 쉽습니다. 단지 면적의 약 40% 이상이 조경비율이 차지할 만큼 쾌적한 단지로 지상은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됩니다.

유림E&C가 경남 거제시 장승포동에 짓는 ‘거제 유림노르웨이숲 디오션’을 분양합니다. 최고 47층 높이의 초고층 단지로 장승포항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다 일부 세대는 영구적으로 바다 조망이 가능한 단지입니다. 초중고교가 반경 500m 내에 위치해 있고 대우조선해양이 있는 옥포국가산업단지가 차로 5분거리에 있는 직주근접 환경도 갖췄습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 모델하우스 오픈은 총 3곳이 예정 돼 있습니다. 추석이 9월 초에 있다 보니 추석 이후로 오픈 일정이 조정되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오픈 현장은 경기 남양주, 부산 수영구, 경남 김해 등에 분포하며 다음과 같습니다.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진접 유승한내들 더테라스(전용면적 84~126㎡, 총 236가구) △부산 수영구 망미동 힐스테이트 센텀 더퍼스트(오)(전용면적 61~84㎡, 총 447가구) △경남 김해시 주촌면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전용면적 84~115㎡, 총 992가구) 등 입니다.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제공 | 부동산인포

한경 주요뉴스

    삼성 우리은행 국민은행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