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분양일정

[8월 2주 분양동향] 오랜만에 물량 대거 쏟아지는 주간 분양시장, 전국 1만2,000여

목록


신도시 공공분양 등 모처럼 분양 물량 풍성

금주 분양시장은 오랜만에 전국 각지에서 물량이 쏟아지며 예비청약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최근까지 분양 현장 상당수가 이전에 비해 평균 경쟁률이 낮아져, 자금계획만 잘 세운다면 당첨 기회를 잡을 수 있을 전망입니다. 

수도권에서는 양주옥정신도시 공공분양을 비롯해, 대규모 도시개발사업 등 경기, 인천 지역에서 청약이 실시됩니다. 지방에서는 대구, 부산을 포함한 4개 광역시를 비롯해 경남, 전북 등에 있는 중소도시들의 분양물량이 예비 청약자들을 기다립니다.
 
이외에 경기 성남, 인천 영종하늘도시, 충북 괴산의 공공택지에서 민간사전청약 물량의 청약이 실시됩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8월 2주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총 27곳, 총 1만2,137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한국주택도시공사(LH)가 경기 양주시 양주옥정신도시 A-4(1)블록에 짓는 ‘양주옥정 A-4(1)블록 공공분양’ 아파트를 분양합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양주옥정신도시 인근으로는 지하철 7호선 옥정역(가칭), GTX-C노선 덕정역이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차로는 양주IC를 통해 세종포천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예정) 등에 진입 수도권 남부 및 지방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단지 인근에 초ㆍ중교 부지가 있고 신도신 내 중심상업지역, 스포츠센터, 도서관 등을 이용하기 쉽습니다. 단지 옆으로는 외암천이 흐르고 옥정중앙공원도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1400여가구의 대단지로 단지 내에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피트니스센터 등의 편의시설과 사용 빈도가 낮은 물품들을 보관할 수 있는 공동수납공간인 계절창고를 마련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합니다.

DL건설이 경기 평택시 화양지구에 짓는 ‘e편한세상 평택 라씨엘로’를 분양합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화양지구는 대규모 민간주도 도시개발사업으로 약 2만명이 상주하는 신도시급으로 조성됩니다. 단지에서 초중고교 부지가 가깝고 서평택IC, 평택항IC(예정) 등으로 서해안고속도로에 진입하기 쉽습니다. 서해안복선전철 안중역이 개통되면 교통여건이 더욱 개선될 전망입니다. 한편, e편한세상 평택 라씨엘로 인근에서는 e편한세상 평택 하이센트 아파트도 함께 분양에 나서 브랜드 타운을 이룰 예정입니다. 

신세계건설이 대구 북구 칠성동2가에 짓는 ‘빌리브 루센트’를 분양합니다. 지상 47층 초고층 주상복합단지며 대구도시철도 1호선 대구역 역세권 단지입니다. 2023년 개통예정인 대구권 광역철도가 대구역을 지나게 돼 광역교통망도 더욱 좋아집니다. 실내는 높은 천정고로 개방감을 높였고 이태리산 고급 주방가구를 적용하는 등 상품을 차별화 할 계획입니다. 

브이산업이 광주 광산구 선운지구에 짓는 ‘선운 더브이 레브리티’를 분양합니다. 타입별로 단층 및 펜트타입, 복층타입 등으로 설계되며 고급 친환경 마감재를 적용하는 등 상품을 차별화 했습니다. 어등산, 황룡강 등이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며 송정역 복합환승센터, 선운초중교, 보문고 등 교통, 학군 등이 우수합니다. 

GS건설이 경남 창원시 가음동에 짓는 ‘창원자이 시그니처’를 분양합니다. 창원대로, 해원로 등으로 차량이동이 쉽고,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성남시장 등이 반경 2.5km에 위치해 있습니다. 남정초가 가깝고 남산중, 웅남중, 중앙여고, 남산고 등의 학군을 갖습니다. 창원 최초로 음식물쓰레기 이송시스템이 적용돼 눈길을 끕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 모델하우스 오픈은 총 2곳이 예정 돼 있습니다. 광복절연휴, 여름휴가 성수기와 맞물려 오픈 현장이 더욱 감소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오픈 현장은 부산 부산진구 부암동 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전용면적 84㎡, 총 468가구) △강원 원주시 원동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전용면적 29~84㎡, 총 1167가구) 등입니다.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제공 | 부동산인포

한경 주요뉴스

    삼성 우리은행 국민은행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