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분양일정

[7월 1주 분양동향] 지역은 다양하나 분양물량 감소…전국 4,000여 가구 분양

목록


규제지역 일부 해제 아쉬움 달랠 분양물량은?

정부가 2022년 상반기 규제지역 재검토 심의를 통해 투기과열지구 6곳, 조정대상지역 11곳을 해제했습니다. 

해제를 앞두고 시장에서는 규제지역 상당수가 해제 요건을 충족하고 있는 만큼 대대적인 해제도 가능할 것이라는 기대 섞인 전망이 쏟아졌지만 실상은 예상보다 해제 지역이 적은 모습입니다.

물론 대구는 수성구를 제외한 모든 지역이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 됐고, 대전 중구나 동구 등 일부 지역들은 해제로 인한 분위기 반등의 기대감도 커질 전망인데요. 

분양시장은 여름 이후로는 분양가격 인상 가능성도 있는 상태라 규제지역 해제에 따른 분양시장의 변화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 또한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7월 1주 분양시장은 지방권역을 중심으로 물량이 대거 분포합니다. 특히 부산, 대구 등은 각각 2개 현장이 분포하는 등 광역시에 물량이 많습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7월 1주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총 14곳, 총 4038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일성건설이 서울 강서구 공항동에 짓는 ‘더 트루엘 마곡 HQ’(도생)를 분양합니다. 서울지하철 5호선 마곡역과 송정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대서울병원, 김포 롯데몰 등 마곡지구 및 주변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호텔조식 서비스 등 차별화된 주거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DL이앤씨가 부산 강동구 강동동 일원 에코델타시티에 짓는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를 분양합니다. 단지 앞으로 중앙공원 및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주거환경이 쾌적하며 단지 인근에는 초중고교 부지가 있어 교육여건도 좋습니다. 최소한의 내력벽만 남겨두고 가변형 벽체를 이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공간을 구성할 수 있게 공급됩니다. 

포스코건설이 경남 거창군 거창읍에 짓는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를 분양합니다. 단지 인근으로 창원지방법원 등이 이전해 오는 거창 법조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며 대성중고, 대성일고, 거장 중앙고 등의 학군이 좋습니다. 광주대구고속도로, 대전통영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도 좋습니다.

GS건설이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짓는 ‘범어자이’를 분양합니다. 오피스텔이 함께 있는 주거복합 단지 금번엔 아파트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대구지하철 2호선 범어역이 인근에 있고 야시골공원이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범어초, 경신중고교 등을 비롯해 수성구청역 일대 학원가 등의 학군이 좋습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 모델하우스 오픈은 총 6개 현장이 준비중인 것으로 조사 됐습니다. 권역별로는 수도권 2곳, 지방에서는 4곳 등입니다. 

수도권 오픈 현장은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빌리브 센트하이(전용면적 84~98㎡, 총 250가구) △인천 동구 송림동 인천 두산위브 더 센트럴(전용면적 39~84㎡, 총 1321가구) 입니다. 

지방권역은 대전 중구 중촌동 중촌 SK뷰(전용면적 59~84㎡, 총 808가구) △부산 연제구 연산동 연산 하늘채 엘센트로(전용면적 59~84㎡, 총 368가구) △울산 울주군 청량읍 덕정 신일해피트리 더루츠(전용면적 74~84㎡, 총 672가구) △경남 김해시 삼계동 쌍용 더플래티넘 삼계(전용면적 84㎡, 총 253가구) 등입니다.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제공 | 부동산인포

한경 주요뉴스

    삼성 우리은행 국민은행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