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분양일정

[5월 1주 분양동향] 5월 첫주 분양물량, 전주 대비 약 47% 증가

목록


테라스하우스, 직주근접 단지 분양 눈길 

잦은 일정 변경으로 인해 널뛰듯 분양물량 편차가 큰 상황으로 5월 첫 주 분양시장은 4월말 대비 40% 이상 물량이 증가합니다.

테라스 하우스 현장이 3곳으로 여느 때 보다 많은 편이며 기업도시를 비롯해 업무시설과 인접한 직주근접 단지들이 눈길을 끕니다. 

오픈 현장은 어린이날 징검다리 연휴까지 더해져 전주 보다 줄어듭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5월 1주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총 11곳, 총 3579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DL건설 컨소시엄이 경기 시흥시 시흥장현지구에 짓는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를 분양합니다. 서해선 시흥능곡역 역세권 단지며 추후 신안산선(예정)이 개통되면 환승을 통해 여의도 등 방면으로 이동이 한층 수월해 집니다. 민간참여공공분양 주택으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며 시흥플랑드르, 모다아울렛 등 상업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에코플랜트가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 짓는 ‘센텀 아스트룸 SK뷰’를 분양합니다. 센텀시티 내에 있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등 대형 상업시설을 비롯해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쉽습니다. 동해선 2단계 노선의 개통으로 울산 방면으로 이동이 한층 수월해 졌으며 센텀2지구 개발 등 주변 개발 호재도 있습니다. 

우성종합건설이 부산 기장군 일광신도시에 짓는 ‘우성 라파드 더 테라스’를 분양합니다. 단지 뒤로는 일광산이 있어 쾌적하며 기장IC를 통해 부산 해운대, 울산 등으로 이동이 쉽습니다. 동해선 일광역을 이용하면 부산 센텀역, 울산 태화강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일광초중교가 도보권에 있습니다.

대우건설이 충북 충주시 주덕읍 서충주신도시(충주기업도시)에 짓는 ‘서충추 푸르지오 더 퍼스트’를 분양합니다. 주상복합, 오피스텔이 함께 하는 주거복합단지며 지상은 차가 없이(긴급차량 등 제외) 공원형으로 지어집니다. 서충주신도시 내엔 여러 기업들이 입주한 자족형도시로 충주산업단지, 메가폴리스 등으로 출퇴근이 가능합니다. 

시티건설이 전남 무안군 남악신도시에 짓는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을 분양합니다. 단지가 있는 남악신도시는 전남도청, 교육청, 경찰청 등의 공공기관이 이전한 행정타운이 자리잡고 있으며 주거, 상업, 편의시설이 들어선 신도시입니다. 단지는 중심상업지구가 가깝고 도보거리에 초중고교가 개교 예정입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 모델하우스는 어린이날 징검다리 연휴 등으로 오픈 소식이 전주보다 줄어듭니다.

모두 지방권역에 위치하며 광주, 강원, 충북, 전남 등에 각 1곳씩 총 4곳이 오픈 될 예정입니다. 오픈 현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광구 동구 금남로3가 금남로 한신더휴 펜트하우스(전용면적 84~230㎡, 총 99가구) △강원 춘천시 온의동 삼부르네상스 더 페라스(전용면적 84~140㎡, 총 99가구) △충북 제천시 신월동 제천자이 더 스카이(전용면적 76~112㎡, 총 713가구) △전남 순천시 석현동 마크원 순천(전용면적 112~153㎡, 총 99가구) 등입니다.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제공 | 부동산인포

한경 주요뉴스

    삼성 우리은행 국민은행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