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분양일정

[4월 2주 분양동향] 분양시장 봇물 터졌다~ 인천 검단신도시 등 전국 1만3,800여가구

목록


사전청약 포함 민간아파트, 행복주택, 오피스텔 등 상품도 다양

4월 2주 분양시장은 올해 들어 주간 물량으로는 최대 물량이 입주자 모집에 나설 전망입니다. 

1만가구 이상 입주자 모집에 나서는 것은 1월 2주, 2월 4주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대선 이후 기다렸던 물량들이 한꺼번에 쏟아져 나온 것으로 분석됩니다.

다만, 오픈 소식은 2주연속 감소해 4월 중순 이후로는 다시 청약 가능한 물량을 줄어들 것으로 보여 꾸준한 공급을 기대하는 수요자들 입장에선 아쉬움이 남을 듯 합니다. 

5월 취임을 앞두고 인수위를 통해 부동산 관련 제도 검토소식이 속속 전해지면서 제도적인 큰 변화를 기대하는 건설사나 수요자들로 공급도 등락폭이 크고, 청약자수도 양극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동안 높은 경쟁으로 낙첨을 경험했던 수요자들이라면 요즘 처럼 경쟁률이 다소 낮아진 상황을 이용해 보는 것도 고려할 만 하겠습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4월 2주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총 33곳, 총 1만3 691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제일건설이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 짓는 ‘제일풍경채 검단Ⅱ(2차)’를 분양합니다. 1,000가구가 넘는 대단지로 단지 안에 수영장, 냉온탕 사우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됩니다. 단지 내 어린이집과 주변으로 초중고교 부지가 예정 돼 교육여건도 좋습니다. 단지 북측으로 대규모 근린공원이 예정 돼 있습니다. 

금강주택이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 짓는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2차’를 분양합니다. 인천지하철 1호선 신설역(예정)이 도보권인 역세권 단지로 인근 상업시설 등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쉽스빈다. 인천지방법원 등의 이전으로 조성되는 법조타운도 가깝습니다.. 

우미건설이 경기 화성시 비봉지구에 짓는 ‘화성 비봉지구 우미린’을 분양합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비봉신도시는 총 1만6,000여명이 계획된 미니신도시급 규모의 도시며 서해안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도로 등으로 차량이동과 추후 수인분당선 어천역으로는 인천발KTX가 정차할 예정에 있어 교통여건이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서울 마포구 노고산동에서 KB부동산신탁이 시행하고 신세계건설이 시공하는 ‘빌리브 디에이블’이 분양합니다. 소형주택과 오피스텔이 함께 들어서며 서울지하철 2호선 신촌역, 경의중앙선 서강대역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이마트 등 신촌역 일대 대형 상권을 이용하기 쉽고 2.6m 천정고와 해외 유명 브랜드의 주방가구 등이 적용됩니다.

대우건설이 울산 남구 신정동에 짓는 ‘문수로 푸르지오 어반피스’를 분양합니다. 단지가 있는 신정동 일대는 교통, 편의시설이 다양하며 옥동 학군, 학원가 등을 공유할 수 있스빈다. 공업탑 로터리를 이용해 울산 전역으로 이동하기 쉽고 동해선광역전철 태화강역을 이용하면 부산 부전역 등으로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 모델하우스 오픈 소식은 전주와 비슷한 수준으로 적습니다. 

최적의 타이밍에 분양하려는 건설사들은 앞으로 바뀔 부동산제도에 대한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필요하면 1~2개월 정도는 일정을 늦출 수 있겠다는 입장이라 한 두주 정도 일정을 미루는 현장들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금주 오픈 예정 현장은 5곳 미만이며 그나마 확정적인 곳은 4곳 정도 입니다. 오픈 현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기 광주시 쌍령동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1단지)(전용면적 84㎡, 46가구) △전북 완주군 이서면 완주이서 신일 해피트리(전용면적 59~84㎡, 총 330가구) △전북 군산시 내흥동 군산 신역세권 한라비발디 센트로(전용면적 75~84㎡, 총 878가구) △제주 제주시 조천읍 디 프리모 84(연립)(전용면적 84㎡, 총 84가구) 등입니다.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제공 | 부동산인포

한경 주요뉴스

    삼성 우리은행 국민은행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