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분양일정

[4월 1주 분양동향] 청약 물량 2주 연속 증가, 전국 6,100여가구 분양

목록


규제, 제도 개편 전에 분양 받아야 하나… 예비청약자 고민은 깊어가

4월 첫 주 분양시장은 3월말에 이어 모처럼 2주연속 분양물량이 증가합니다. 

오랜만에 서울은 2개 현장에서 입주자 모집에 나서며 이외에 부산과 경남 양산 등에서도 2곳 이상의 단지가 입주자를 찾습니다. 

3월 막바지까지 오픈 현장이 몰렸던 터라 차주까지는 비교적 많은 청약 물량이 대기하고 있어 4월 중순경까지 청약 수요자들의 발길은 분주할 전망입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4월 1주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총 20곳, 총 6130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한화건설이 서울 강북구 미아동에 짓는 ‘한화 포레나 미아’를 분양합니다. 우이신선설 경전철 삼양사거리역 초역세권 단지며 지하철 4호선 미아역, 미아사거리역 등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보거리에 초중고교가 있으며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대형 상업시설 등도 이용하기 쉽습니다. 주변으로 재정비촉진지구 사업을 비롯해 삼양사거리 일대도 지구단위계획을 통해 개발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신안건설산업이 경기 이천시 백사지구에 짓는 ‘이천 신안실크밸리’를 분양합니다. 이천은 서울세종고속도로,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 등의 교통호재를 갖췄으며 SK하이닉스와 산업단지 등의 배후수요가 두텁습니다. 1,2단지로 2000여 가구의 대단지로 1단지 우선 분양 실시 후 2단지(공공지원민간임대) 물량을 공급할 계획입니다. 지역 내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조경시설을 갖출 예정입니다. 세대당 1.4대의 주차공간도 갖춥니다. 

GS건설이 배구 북구 칠성동2가 인근에 짓는 ‘대구역자이 더 스타’를 분양합니다. 현관창고, 드레스룸, 팬드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과 동간 간섭을 줄여 조망권이 확보 되도록 설계 됐습니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신천대로 등 교통여건이 좋고 백화점 등 대규모 상권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미건설이 경남 양산시 사송지구에 짓는 ‘양산 사송지구 우미린’을 분양합니다. 도시철도1호선 양산연장선이 사송지구로 들어와 교통여건이 더욱 좋아집니다. 금정산과 인접해 쾌적하며 일부세대는 조망권도 갖췄습니다. 도보권에 유치원, 초중교 부지가 있고 상업시설용지와도 가깝습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3월에 미쳐 분양하지 못하고 이월된 물량까지 포함해 4월 분양계획 물량은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4만가구 후반 대에 이르지만 4월 첫 주 오픈 모델하우스 소식은 많지 않습니다. 

새 정부에서 분양가상한제, 대출 등의 부동산 규제 등을 손볼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분양일정의 잦은 변화도 따를 전망입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금주 모델하우스는 6곳이며 수도권 2곳과 지방 4곳 등입니다. 오픈 단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기 의정부시 용현동 힐스테이트 탑석(전용면적 59~84㎡, 총 636가구) △경기 파주시 와동동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오)(전용면적 83~84㎡, 총 164실) △대전 동구 천동 리더스시티 5BL(전용면적 59~84㎡, 총 2135가구) △대전 대덕구 송촌동 엘리프 송촌 더 파크(전용면적 84~112㎡, 총 799가구) △대구 북구 관음동 태왕아너스 더 프리미어(전용면적 62~84㎡, 총 200가구) △충남 아산시 모종동 아산 벨코어 스위첸(전용면적 84~92㎡, 총 299가구) 등입니다.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제공 | 부동산인포

한경 주요뉴스

    삼성 우리은행 국민은행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