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분양일정

[3월 3주 분양동향] 중순 접어든 3월 분양시장, 주중 3600여가구 분양

목록


곧 있으면 3월 말로 접어드는데, 계획됐던 물량은 언제 나오려나 

20대 대통령 선거가 끝나길 기다렸던 예비청약자들은 다소 실망스러운 한 주가 될 것 같습니다. 

3월 중순으로 접어들었지만 3월3주 분양시장 물량은 전주의 절반수준에 못 미칠 만큼 분양물량이 줄어듭니다. 지역의 경우 수도권 보다는 지방을 중심으로 주로 물량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청약 이외에도 모델하우스 오픈 소식도 많지 않아 3만가구 이상 계획 됐던 3월 분양시장은 4월 분양시장을 기약하며 보내야 할 수도 있을 전망입니다. 

예비 청약자들은 대선 이후 바뀔 수 있는 시장 변화를 보며 신중하게 청약에 나설 것으로 예상되는 데요. 더불어 계획됐던 분양물량들도 변화를 보며 공급시기를 조정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꾸준한 관심이 필요하겠습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3월 3주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총 9곳, 총 3,632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호반건설이 충남 당진시 수청2지구에 짓는 ‘호반써밋 시그니처 3차’를 분양합니다. 이 단지에 앞서 수청2지구에는 1,2차에 걸쳐 호반써밋 단지가 공급 돼 약 3천여가구의 브랜드타운을 이루게 됩니다. 당진시청 등 공공기관이 가깝고 하나로마트, 체육센터, 버스터미널 등의 시설도 이용하기 쉽습니다. 단지 내에 게스트하우스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계획입니다.

한국건설이 대전 중구 유천동에 짓는 ‘서대전 한국아델리움’을 분양합니다. 계백로를 통해 차량이동이 쉽고 KTX서대전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후 대전도시철도 2호선 유청역(예정)이 개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홈플러스, 코스트코, 세이백화점 등 서대전역 일대 대형 상업시설과 상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 모델하우스 오픈 소식은 지난주에 이어서 크게 많지 않은 수준입니다. 오픈 예정 현장은 총 4곳이며 수도권 1곳, 지방권역 3곳입니다. 

수도권 오픈 현장은 경기 안양시 안양1동에서 분양하는 안양역 푸르지오더샵으로 전용면적 41~99㎡, 총 2736가구 규모며 사이버모델하우

지방은 부산과 대구며 부산에서는 오피스텔 2개 현장의 모델하우스가 오픈 합니다. 

오픈 단지는 부산 강서구 명지동 명지국제신도시 오션퍼스트(오)(전용면적 59㎡, 총 272실) △부산 해운대구 우동 해운대 디 엘본(오)(전용면적 54~84㎡, 총 98실) 등입니다.

대구에서는 대구 수성구 신매동 대구 시지 라온프라이빗(전용면적 84㎡, 총 207가구) 아파트의 모델하우스가 오픈 될 예정입니다.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제공 | 부동산인포

한경 주요뉴스

    삼성 우리은행 국민은행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