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분양일정

[1월 2주 분양동향] 증가형 리모델링 1호, 부산 최대어 래미안 청약 앞둬

목록


2주차 접어든 분양시장, 민간 사전청약 등 청약물량 증가

지난해 말 서둘러 분양에 나섰던 현장들의 청약이 1월 2주차까지 몰리며 금주도 1만가구가 넘는 물량들의 청약이 이어집니다.

금주는 인천 검단신도시와 평택 고덕국제신도시를 중심으로 민간 사전청약이 실시되며 세대수 증가형 리모델링을 통한 첫 아파트가 서울 송파에서 임의분양에 나섭니다. 또한 지난해부터 밀리고 밀려 왔던 부산 분양 최대어로 꼽히는 래미안 포레스티지가 부산 동래구에서 분양에 나섭니다.

민간 사전청약은 민간아파트 분양을 본청약전에 먼저 실시해 실수요자들로 하여금 먼저 분양 받을 기회를 주는 취지입니다. 본청약과 큰 차이가 없이 시기만 앞당겨 지는 것일 뿐 다른 혜택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좋은 입지의 물량을 분양 받기 원하는 실수요자들이라면 주목할 만 합니다. 

부산에서 분양하는 래미안 포레스티지는 부산 내 예비청약자들이 지난해부터 기다려왔던 물량으로 지난해 말 극적으로 모델하우스가 오픈 한 후 청약에 나섭니다. 역대 부산 청약기록을 갈아 치울지 관심을 모으는 물량입니다. 

이외에 대구 원도심 개발이 한창인 태평로 일대에서는 영대병원역 골드클래스 센트럴이 분양에 나섭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1월 2주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총 27곳, 총 1만3,500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쌍용건설이 서울 송파구 오남동에 짓는 ‘송파 더 플래티넘’을 분양합니다. 이 아파트는 리모델링을 통해 공급되며 기존보다 가구수가 증가하는 증가형 리모델링 1호 단지입니다. 일반분양이 29가구에 불과하지만 지하철 3호선과 5호선 환승역 오금역 역세권이며 오금공원이 가깝습니다.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이 아닌 홈페이지를 통해서 실시되며 청약신청금, 청약통장이 필요 없습니다. 

제일건설이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 짓는 ‘제일풍경제 검단 Ⅲ’를 분양합니다. 이 단지는 민간 사전청약을 통해 입주자를 먼저 모집합니다. 인천지하철 호선 연장선 신설역 역세권이며 단지앞으로는 수변공간이 함께하는 커낼콤플렉스(예정)가 위치합니다. 중앙호수공원과 만수산 근린공원 등이 가깝고 초교(예정)가 단지 옆에 들어설 예정입니다. 

보광종합건설이 대구 남구 대명동에 짓는 ‘영대병원역 골드클래스 센트럴’을 분양합니다. 대구지하철 1호선 영대병원역 초역세권 단지며 오는 2024년 개관 예정인 대구대표도서관이 단지 옆에 위치합니다. 단지 남쪽으로는 앞산, 동쪽으로는 신천 등이 인접한 숲세권, 수세권 이며 다양한 체육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물산이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 짓는 ‘래미안 포레스티지’를 분양합니다. 4,000여가구의 대단지로 부산지하철 1호선 온천장역을 비롯해 차로는 중앙대로, 금강로 등을 이용해 도심과 경부고속도로 등으로 이동하기 쉽습니다.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등 상업시설과 허심청 등 문화시설이 가깝고 금정산도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청약과 달리 모델하우스 오픈 소식은 많지 않습니다. 중순 이후로 일정을 늦추는 모습이나 월말은 설 연휴를 앞두고 있어 1월 중 오픈 현장은 그리 많지 않을 전망입니다. 

금주 오픈 소식을 전한 현장은 2곳 입니다. 모두 지난해부터 분양 가능성을 내비쳤던 곳들입니다. 

오픈 예정 단지는 경기 이천시 안흥동 이천 센트레빌 레이크뷰(전용면적 84㎡, 총 180가구) △충남 천안시 삼룡동 호반써밋 포레센트(전용면적 76~134㎡, 총 594가구) 등입니다.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제공 | 부동산인포

한경 주요뉴스

    삼성 우리은행 국민은행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