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분양일정

[12월 5주 분양동향] 주간, 1만가구 이상 쏟아내며 2021년 분양시장 폐장

목록


인천, 대전 등 막바지 분양 경쟁 치열

2021년 분양시장이 금주로 폐장합니다. 역대급 이라 불릴 만큼 올해 분양시장은 열기가 뜨거웠는데요.

경쟁률, 청약자수 역대 기록을 갈아치우는 현장이 지역 곳곳에서 나오기도 했습니다. 

2021년 그리고 12월의 마지막 주 분양시장은 막판 밀어내기 물량이 대거 쏟아집니다. 1월부터 DSR 대출규제가 한층 강화될 예정이어서 건설사들은 그 전에 청약수요를 잡겠다는 목적으로 분양물량을 쏟아냅니다. 청약자들 입장에서도 대출 규제 강화 전에 분양을 받는 것도 유리해 보입니다. 

수도권에서는 인천이 주간으로는 꽤 많은 5개 현장이 입주자를 모집하며 경기도 역시 5개 현장이 청약자들을 기다립니다. 

지방에서는 대전과 경북 등에 다수의 현장이 분포합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12월 5주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총 25곳, 총 1만2,486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제일건설이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 짓는 ‘제일풍경채 검단Ⅰ(1차)‘를 분양합니다. 인천 1호선 연장선 신설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며 금정산, 고산 등으로 주변이 둘러싸여 있는 숲세권 단지입니다. 반경 300m 내에 초중고교, 유치원 부지가 위치해 탄전한 통학도 가능합니다. 

DL이앤씨가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 짓는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를 분양합니다. LH가 공동참여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단지로 전체 물량의 85%가 특별공급으로 공급됩니다. 초등학교가 가깝고 계양천 산책로, 근린공원 등이 가깝습니다. 

호반산업이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에 짓는 청라 호반베르디움 6차를 분양합니다. 후분양 단지로 입주가 빠르며 수도권1,2순환고속도로, 경인고속도로 등으로 이동하기 쉽습니다. 청라달튼외국인학교, 해원중고교 등의 학군도 좋스빈다.

진흥기업과 효성중공업이 경기 안성시 공도읍에 짓는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안성공도를 분양합니다. 38번국도로 안성과 평택 양쪽 도시의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스타필드 안성이 차로 10여분 거리에 있습니다. 이외에 안성, 평택의 대규모 산업단지로 출퇴근하기 좋은 직주근접 단지입니다.

코오롱글로벌이 대전 중구 선화동에 짓는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2차를 분양합니다. 대전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코스트코, 홈플러스 등의 상업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전 도심융합특구 사업지구 지정과 대전천 복원 사업 등의 개발로 주거환경이 더욱 개선될 전망입니다. 

코오롱글로벌이 경북 구미시 인의동에 짓는 구미 인동 하늘채 디어반을 분양합니다. 경부고속도로 구미IC, 중앙고속도로 가산IC 등의 접근성이 좋으며 대구, 경북 통합신공항이 추진돼 신규 일자리 창출이 예상되며 이외에도 다양한 산업단지들로 직주근접 환경을 갖췄습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말일까지도 오픈 현장은 쉬지 않습니다. 오픈 소식을 전하는 현장들이 있는데요. 총 4개 현장의 모델하우스가 오픈을 계획 중입니다. 단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기 이천시 안흥동 이천 센트레빌 레이크뷰(전용면적 84㎡, 총 180가구) △전남 무안군 일로읍 오룡 푸르지오 파르세타(전용면적 84㎡, 총 732가구) △충북 진천군 이월면 진천 금호어울림 센트럴파크(전용면적 76~84㎡, 총 378가구) △경북 포항시 학잠동 포항자이 에서턴(전용면적 84~169㎡, 총 1433가구) 등입니다.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제공 | 부동산인포

한경 주요뉴스

    삼성 우리은행 국민은행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