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분양일정

[12월 4주 분양동향] 막바지 접어든 12월 분양시장, 청약물량 감소

목록
소형 오피스텔부터 대형 고급 아파트까지 공급 눈길


12월 중순으로 접어들면서 분양물량은 전주에 비해 줄어듭니다. 

당초 이달 중 계획했다가 내년으로 일정을 변경하는 현장들이 속속 늘어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모델하우스 오픈 소식도 끊기지 않고 이어지는 만큼 연말까지 예비청약자들의 발길은 분주할 전망입니다. 

12월4주 청약시장은 소형 오피스텔부터 대형 고급아파트, 민간임대 등 다양한 종류의 물량이 청약에 나섭니다. 수도권을 비롯해 지방의 비규제지역 물량이 다수 포함 돼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12월 4주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총 13곳, 총 6,380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일신건영이 경기 이천시 대월면 사동2지구에 짓는 ‘이천 휴먼빌 에규파크시티’를 분양합니다. 단지와 어린이공원이 맞닿아 있으며 국공립어린이집이 단지 안에 들어섭니다. 또한 강남대치학원을 유치, 2년간 무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진할 계획입니다.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 앞에 위치한 직주근접 단지 입니다. 

아이에스동서가 울산 울주군 덕하지구에 짓는 ‘울산 유시티 에일린의 뜰 2차’를 분양합니다. 울주군 덕하지구는 비규제지역이며 남구와 가까워 삼산동, 달동 등의 상업시설 및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해선 덕하역이 개통을 앞두고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청량천을 따라 있는 수변공원, 산책로 등으로 주거환경도 쾌적합니다. 

호반건설이 대구 북구 칠성동2가에 짓는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를 분양합니다. 오피스텔, 상업시설도 함께 들어서는 민간임대 아파트로 최소 10년간 저렴한 가격에 장기 거주할 수 있습니다. 신천대로, 북대구IC, 대구권 광역철도(예정) 등 교통망이 좋습니다. 오페라하우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이마트 칠성점 등을 비롯해 다양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미건설이 전북 군산시 내흥동에 짓는 ‘군산신역세권 우미린 센텀오션’을 분양합니다. 군산 디오션시티에 이은 대규모 택지지구며 강변로를 이용해 군산 원도심과 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 타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일부가구에선 서해 조망이 가능하며 시민공원, 체육공원 등이 인접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상층에 게스트하우스 등이 마련되며 실내체육관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계획입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모델하우스 오픈 현장도 끊기지 않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방역지침에 따라 사전예약 등의 방식으로 방문객들 유치에 힘을 쏟고 있는 상황입니다. 

금주 수도권에서는 경기 안성에서 2개 현장이 오픈하는 등 4개 현장의 모델하우스가 오픈 될 예정입니다. 

오픈 단지는 경기 안성시 공도읍 효성해링턴플레이스 안성 공도(전용면적 59~84㎡, 총 705가구) △경기 안성시 공도읍 안성 우방 아이유쉘 에스티지(전용면적 84~148㎡, 총 948가구) △경기 고양시 화정동 고양 화정역 동문 디 이스트(오)(전용면적 61~84㎡, 총 119실) △인천 연수구 송도동 더샵 송도아크베이(전용면적 84~133㎡, 총 775가구)의 모델하우스가 오픈 될 예정입니다.

지방권역에서는 부산, 광주 등의 광역시와 충북 음성에서 2개 단지 등 5개 현장의 모델하우스가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오픈 현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광주 광산구 월계동 라펜트힐(전용면적 201~244㎡, 총 72가구)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디에디션파크 부산(오)(전용면적 79~80㎡, 총 92실) △충북 음성군 대소면 음성 푸르지오 더퍼스트(전용면적 74~110㎡, 총 1048가구) △충북 음성군 대소면 음성 동문 디 이스트(전용면적 84㎡, 총 687가구) △전남 나주시 송월동 나주역자이 리버파크(전용면적 59~179㎡, 총 1554가구) 등의 단지들이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들어갈 전망입니다.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제공 | 부동산인포

한경 주요뉴스

    삼성 우리은행 국민은행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