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분양일정

[4월 3주 분양동향] 총선 이슈에도 주간 분양물량 점차 증가

목록


코로나19로 어수선한 시국에 21대총선까지, 분양시장에 대한 관심이 다른 쪽으로 쏠릴 수 있지만 분양시장의 시계는 여전히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주 검단신도시 분양이 흥행했던 인천은 금주엔 영종국제도시에서 분양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외 대구를 비롯해 전국 곳곳에서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들로 전주 보다 물량이 소폭 증가합니다. 총선이 끝나고 나면 물량은 더 증가할 전망입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4월 3주 청약접수를 받는 곳은 8개 단지 2572가구로 집계됐습니다.

호반건설이 인천 영종국제도시에 짓는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을 분양합니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며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무상확장 등의 조건으로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인천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등의 학군이 좋으며 도보권에 중심상업용지가 조성됩니다. 근린공원, 해변을 따라 조성된 씨사이드파크 등 주거환경도 쾌적합니다. 

쌍용건설이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짓는 ‘쌍용 더 플래티넘’을 분양합니다. 경신고, 대륜고, 대구여고, 대구과학고를 비롯해 유명학원가가 가까워 학군이 좋습니다. 대구지하철 2호선 범어역 역세권이며 이마크, 신세계백화점, 범어공원 등 범어네거리 일대 분포하는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건설이 대구 중구 도원동에 짓는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을 분양합니다. 롯데백화점, 대구백화점본점, 현대백화점 등이 가깝고 서문시장, 동산병원, 대구오페라 하우스 등 상업, 문화 시설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창공원, 달성공원 등이 인접해 쾌적합니다. 단지 옆으로는 수창초등학교가 있습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사이버모델하우스로 오픈하는 곳들이 많아 오픈 일정 변화가 잦아 세심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금주에 모델하우스는 3곳이 오픈을 계획중입니다. 각각 경기 시흥시 정왕동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전용면적 59~84㎡, 총 578가구) △대구 달서구 진천동 월배 라온프라이빗 디엘(전용면적 84~128㎡, 총 555가구) △전남 여수시 신기동 여수 신기 휴스티지(전용면적 84㎡, 총 142가구) 등입니다.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제공 | 부동산인포

한경 주요뉴스

    삼성 우리은행 국민은행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