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NEW

부동산을 싸게 살 수 있는 투자의신 앱 특허등록, 안전한 부동산투자가 우선시 돼야.

2020-12-16 | 작성자 허준열 | 조회수 721 | 추천수 18





부동산 분양 정보 제공 시스템(일반분양, 신규분양, 미분양=할인정보)


필자는 국내 최초 분양정보 앱 투자의신, 지난 12월 11일에 부동산 분양가격 할인 특허출원을 등록했다. 따라서 분양가격의 거품도 어느 정도 빠질 것으로 기대한다.

 

지금까지는 분양이 되지 않아 분양물건을 처분하기 위해 시행회사에서 가격을 내리는 경우에만 가능했었다. 이것을 미분양이라 한다. 하지만 앞으로는 분양예정 또는 신규로 분양하는 아파트, 상가, 오피스텔, 빌라, 타운하우스, 지식산업센터 등도 누구나 할인을 받아 부동산을 살 수 있는 시대가 열릴것이다. 물론 무료이고, 전 지역이 해당된다.

 

필자는 2015년 분양정보 앱을 국내 최초로 출시했었다. 그리고 5년 만에 분양가격을 할인하는 특허출원을 등록했다. 특허를 등록하는 과정에서 시행회사 및 분양대행회사 역시 분양가 할인이 불가능하다고 여겼다. 또한 분양관계자는 부정적인 시각으로 지켜봤기 때문에 내키지 않았던 것도 사실이다. 그만큼 부동산 할인 특허출원은 무척 힘든 과정이었다.

 

현재 투자의신 앱 누적다운수가 40만 명이 넘었다.(https://투자의신.com) 숫자에 불과한 다운로드 수는 크게 중요하지 않았다. 투자의 신 앱을 통해 할인받아 싸게 사는 것도 의미가 있겠지만, 그 보다 고객이 안전한 투자를 할 수 있는지가 더욱 중요했다.

 

분양사무실이나 모델하우스에서 근무하는 분양 직원은 분양물건을 판매해야 수익이 생긴다. 따라서 과장광고 및 과대설명이 좀처럼 줄지 않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그렇다고 분양 직원만을 탓할 수도 없다. 분양을 받기 전에, 투가 가치 위험성을 꼼꼼하게 체크하지 못한 고객에게도 잘 못은 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고객이 꼼꼼하게 체크한다 해도 어떤 식으로 체크 할 수 있으며 또 어디에서 도움을 받을 수가 있단 말인가. 받을 수만 있다면 잘못된 투자로 피해를 입는 사람들, 상당 수는 위험에서 피할 수 있을 것이다.

 

노후를 위해서 결정했던 부동산 투자가 오히려 임대가 되지 않았거나 여러 가지 변수에 의해 잘못된 상황까지 치닫는 경우를 어렵지 않게 본다. 따라서 필자는 투자의 신 앱으로 부동산 가격 할인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고객이 분양을 받아도 되는지또는 분양을 받으면 위험한지미연에 알 수 있는 투자분석진단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현실화 시켰다.

 

투자의신 앱은 분양가격을 싸게 살 수 있는 특허등록뿐만 아니라 고객이 안전한 부동산인지 분석진단을 받고 결정할 수 있도록 길라잡이 역할도 하고 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수억 원이가 되는 금액을 분양 직원 설명만 듣고 투자를 하는 현실이 참으로 안타까울 뿐이다.

 

여전히 서울 수도권뿐만 아니라 전 지역에서 분양하고 있는 부동산이 할인 된다는 사실에만 관심이 높다. 아마도 청약까지 할인이 가능하기 때문인 것 같다.

 

필자는 부동산투자전문가로 여러 언론사를 통해 부동산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의 미래를 포함해 3권의 서적 출시로 베스트셀러에 오른 전력도 있다. 직업병 때문인지 그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글을 마친다.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허준열의 소확투(소중하고 확실한 부동산 투자)

적든 크든 종잣돈을 모아 좋은 입지에서 부동산 투자에 성공하고 싶은 욕구는 누구나 가지고 있다. 일생에 단 한번을 투자하더라도 실수하지 않기 위해 정확한 투자 노하우가 절실한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독자에게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프로필보기

증권

코스피 2,023.25
종목 검색

인기검색 순위

코스피/코스닥 인기검색순위
코스피 코스닥
SK디스커버... +0.60% 휴온스 -1.28%
SK디앤디 -2.47% 툴젠 -2.21%
SK가스 +0.84% DMS -4.01%
더존비즈온 -1.50% 대원미디어 -1.64%
한국항공우... -2.27% 도이치모터... -3.28%

20분 지연 시세

외국인 순매수

외국인 순매수 코스피
코스피
삼성전자 -2.06%
삼성SDI -0.70%
카카오 -0.71%
셀트리온 +1.40%
LG화학 -2.27%
외국인 순매수 코스닥
코스닥
카페24 +1.71%
메디포스트 +3.83%
에코프로 -0.71%
루트로닉3우... +5.14%
엔지켐생명... +17.11%

20분 지연 시세

기관 순매수

기관 순매수 코스피
코스피
삼성중공업 +3.56%
현대중공업 +2.33%
LG디스플레... +4.85%
삼성전자우 +0.26%
현대모비스 +2.14%
기관 순매수 코스닥
코스닥
와이지엔터... +5.99%
에스엠 +3.74%
메디톡스 +2.86%
파라다이스 +0.27%
원익IPS +0.63%

20분 지연 시세

포토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