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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보는 2020년 건설업계-3(리모델링 수주 각축전)

2006-06-20 | 작성자 박상언 | 조회수 25,470 | 추천수 436

미리보는 2020  건설업계-3

 

 

10조원  리모델링 시장 놓고 각축전

 

환경을 파괴하는 터널공사나 굴착공사간은 부분은 많이 약화되었고 오래된 주택에 대한 리모델링 수요 증가가 증가하고 있어 리모델링이 일대 전기를 맞고 있다  

 

특히 재건축에 대한 계속적인 규제로   아파트 리모델링 시장이 활성화되어 간 시장규모가 연 10조원 규모로 급성장하였다.

2020
, 리모델링 시장이 신규 주택 건설 시장의 5% 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커졌고 지방으로까지 확산되었다.

 

 특히  고령화로 50~60歲代가 늘어나 Barrier-Free(기존의 계단을 노인이나 장애인이 쉽게 다닐수 있도록 턱을 없애는 것)화 등으로 화장실과  주방에 대한 리폼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무엇보다 정부의 소규모 서민 공동주택의 리모델링 활성화 방안으로 취득세 및 등록세를 면제 방안이 큰 기폭제 역할을 하였다.  



 

용어 정리

*BTL- 민간이 건설한 시설을 정부가 리스해서 사용하고 리스료를 지급해 투자비를 보전해 주는 민자사업으로  현재 도로•철도•항만 등 SOC 시설건설에 사용된다.

 

* BTO`- 민간사업자가 시설수요(운영수입)변동 위험을 부담할 뿐 아니라 대형토목사업 성격상 건설•운영 위험도 매우 높은데 비해, BTL은 이같은 위험이 없고 적정 수익률이 보장되기 때문에 안정성을 추구하는 은행 등이 선호하는 방식이다.

 

 

 

 

건설 광고대행사

 

다국적 회사가  휩쓴  국내 광고계 

 

 그 동안 건설사와 맞물려 고속 성장했던 수많은 광고대행사와 분양대행사도 실력있는 대형업체 몇 곳만 살아남았다

 

금주 중 마지막으로 남은  대형광고대행업체 두 곳마저 다국적 광고회사에 인수될 예정이다.

 

그 동안 실력보다는 인맥과 로비에 길들여진 건설관련연관업체들은 내성이 약해질 때로 약해져 선진기법과 투명경영을 앞세운 외국사의 진출에 점차로 무너져 갔다.

 

그나마 살아남은 토종 광고,분양업체들은 당장 프리젠테이션(P.T)를 외국인건설사 임원앞에서 영어로 진행해야 한다. 일부 발빠른 광고,분양대형업체들은 기본적으로 영어가 되는 해외파나 아예 외국인을 거액의 계약금을 지불하고 직원으로 채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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