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지 중간지 이론상 성남공항이 개발 될수 밖에 없는 이유

2006-04-12 | 작성자 박상언 | 조회수 22,091 | 추천수 385

개발지 중간지 이론상 성남공항이 개발 될수 밖에 없는  이유

 

유엔알 컨설팅(www.youandr.co.kr) 제공

 

 여러분 앞에 서있는 노인네가 감히 여기서 조금 더 살고 경험했다는 이유로  조금 아는체를  하겠습니다

 

흐음 ,흐음~ 민사장님은 말씀 도중 사리가 걸렸는지  헛기침을 몇 번 하시더니 이내 말을 이어갔다.

 

 

 서울과 수원이라는 대도시 중간지점에 96년까지 분당신도시가 개발되었습니다.  또한 90년대 중반부터 수원과 분당의 중간지점인 용인이라는 거대한 땅덩어리가 개발되고 현재도 개발이 진행중입니다

그렇다고 보면 개발지 중간지 이론상, 앞으로 신도시로 조성될 판교와 강남/송파의 중간지점인 성남공항이 신도시로 개발될 수 밖에 없는 필연적인 이유인 것입니다.

 

강남집값을 잡기 위해서 2003.5.23 대책 때 김포와 파주를 신도시로 조성한다고 발표했을때 강남대책은 별로 힘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해 2.17 대책으로 남양주 별내,양주 옥정,고양시 삼송등 판교급신도시3곳을 개발한다고 발표했어도 유효(투자)수요가 움직이는  강남,판교,용인의 급등하는 집값을 잡기에는 역부족으로 나타났습니다.

 

개발지중간지이론을 적용해 판교 이후 개발될 제3의 신도시를 예측해보면 성남공항일대입니다.

 

서울공항이 이전된다고 가정할 경우 이곳은 판교를 능가하는 주거 위주의 대규모 신도시로 개발될 가능성이 높고 강남집값을 잡기 위한 유일한 대안인 것입니다.

 

지금은  국방부가 개발반대표시를 하고 있습니다만  판교 입주가 시작될 쯤, 2008년 경부터 더 이상 강남에 버금가는 입지여건이 탁월한 땅이 없어 강남의 아파트 값이 다시 한번 폭등할 때, 비로서 개발여론에 밀려 성남공항공항이 어떤 식으로든 개발될 가능성이 명백합니다

 

2008년 판교 입주시점입니까?라고  혹시 여러분들이 물으신다면

 

  전 이렇게 대답해 드리고 싶습니다

 

힘있는 건설사와 일부 단체들이 강남집값 안정론과 돈이되는 개발지를  찿기위해 어떤 식으로든 또다시  성남공항 개발을  이슈화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 말이 맞습니까? 맞으면 박수 한번 쳐 주십시요

 

순박한 인상의 민 사장님이 적절한 유머를 섞여  박력있게 서울공항이 개발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얘기하자 버스안은 금세 선거유세장으로 변했다.

 

끝으로  토지투자에 관심 있는 분들은 중,장기적으로 개발지 예정지 인근 5KM 이내 지역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도 효과적인 재테크라고  생각합니다

 

현지에서 중개업을 운영하고 계시는 민사장님은 끝 말미에  영업 멘트를 하는 걸 잊지 않았다   .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좀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직접 한번 찿아 오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민사장님이 서울공항일대에 대한 설명을 마치고 수강생들의 환호속에 버스에서 내리자마자, 판교발   버스는   10 여분거리의 판교를 향해 천천히 걸음을 내닫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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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언의 '연금형 부동산'에 투자하라

국민연금처럼 든든하게 인생의 뒷받침이되는 부동산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연금형 부동산"위주로 글을 연재하고자 한다. 월세와 시세까지 들락날락하는 일반적인 수익형부동산과 달리 국민연금처럼 꾸준히 안정적으로 수익이 나올수 있는 안전한 부동산위주로 글을 쓰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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