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NEW

당신은 왜 재테크를 하려고 하십니까?

2005-10-05 | 작성자 박상언 | 조회수 20,945 | 추천수 508

 

 

‘삼성전자 그 가격에 내놓으시고요. 안 팔리면  추가로 더 사주세요’

 

아침 일찍 부동산 강의 일정 때문에 강사실에서 대기하고 있는데 수강생으로 보이는 듯한 주부 한 분이 복도에서 10여분간 주식투자조언자인듯한 사람하고  핸드폰으로 대화를 나누고  계셨습니다  

 

‘요즘 주식이 뜨니 부동산으로 돈 번 강남사모님들도 부동산 배우러 왔다가   주식투자 하네’ 라고 짐짓 위기감을 느꼈습니다.

 

불과 2~3개월전만 해도 오전 강의 끝나면 오후에는  사모님들이 “어디 투자처 추청해주실곳 있느냐” 하면서 무리지어  저희 사무실을 내왕했고 토/일요일도 가리지 않고 찿아오셨습니다.

 

냉장고에 가득 음료수를 채워놓으면 상담고객분들이 너무 많아 2~3일도 못되어    다시 냉장고를 채워야 했습니다.

 

지금도 고객분들이 내왕하시지만 투자 목적보다는  재산리모델링이나 세금절세 목적으로 사무실을 방문하십니다   

 

요즘의 재테크 강좌도 “뭘 찍어달라”는 것보다  뭘 먼저 팔아야 할지 보유해야 할지 아니면 증여를 해야 할지에 대한 상담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강남일대 사시는 분 대상이라 수강생분들은 자산가들이 대부분이었고

재테크 정보와 실전감각은 나무라 할때가 없었습니다

 

오전 일정을 마치고   사무실에 들어오니  선약이 된  그 분이 오셨습니다.

 

그분은 상담일지를 다 적으시고 난뒤  “우선 제 얘기먼저 할게요’ 라고   말을 이어갔습니다.

 

“전, 호스피스 생활을 하고 있어요. 저의 아버님이 돌아가실 때 전 재산 다 사회에 환원시키고 가셨어요”

 

난 자연스럽게‘그래서 이렇게 고생하고 있어요’라고 당연히 그런 말씀을 할줄 알았다.

 

그분은 오히려 “아버님 덕분에 우리가 이렇게 일어섰어요”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때서야 전 그 분이 가지고 온 루이뷔통 핸드백이 가짜가 아닌 진짜로 다시 보이기 시작했고 부동산  투자가능금액이 10억정도라는 글자로 눈이 고정되었습니다.

 

수업시간에 남다른 집중력을 보이신 그 분은  계속 대화를 이어   나갔습니다. 

 

‘전  지금보다 더 많이 벌게 되었을 때 남편한테 굳이 손 벌리지 않고 내 힘으로 어려운 사람을 도울 수 있을 것 같아 돈을 벌고 싶습니다’

 

  또박또박하고  조용조용 ‘돈을 버는 목적’에 대해 말씀하시는 사모님의  얼굴빛이 더욱더  광채를 더해 갔습니다.

 

 

사실, “선생님께서 전에 회사(내집마련정보사) 근우할때 계실 때 몇번이나 상담요청을 했는데 거절당해 마침 집 부근에서 강의한다는 소식 듣고 왔습니다.”

 

이런분을 일찍 못 만난걸 후회하며

 

아, 그러셨군요, 사모님 예전에는 제가 상담할 위치에 있지 않아 부득히 하게 연락 못드렸습니다’라고  게으름 때문이었다는 걸 웃음으로 얘써 감췄습니다. 

 

“저희, 남편은 주로 외국에 나가 있어요. 통역사거든요”

 

저희가 사는 역삼동 아파트는  7억정도 올랐는데 윗집에서 쿵광거리는 소리가 많이나 남편의 작업을  위해 조용한 전원주택이라도 잡았으면 해요.

 

아니면, “역삼동에 있는 아파트가 어머니 명의로 되어 있어서  8억원정도로  강남이 굳이 아니더라도  오를 수 있는 집을 사고 싶습니다.”

 

중략~

 

 

예정된 상담시간을 초과해 1시간가량 사모님을  일부러 붙들어 잡고 자산 포트폴리오 조정과  투자유망지를 추천해 주면서  ,반대급부로  인생포트폴리오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오랬동안  호스피스자원봉사를  통해 임종을 앞둔  사람을 옆에서 지켜보면서     물질에 대한 생각, 마음을 비운 모습이 자연스럽게 그분의 평안한 얼굴을 통해 느낄 수 있었습니다.

 

돈 버는 목적,재테크의 목적이 과연 무엇인가에 대해  저에게 가르침을 주신 분이십니다.

 

사모님과의 늦어진대화덕분에 외부 일정이 조금 늦어지긴 했으면 주최측에서 다 용서해 줄 것 같은 착각이 들 만큼 기분좋은 밤이었습니다. 

 

 

사모님! “사모님 같으신 분들은  돈 많이 버실 겁니다.

 

유엔알(www.youandr.co.kr)대표 제공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박상언의 '연금형 부동산'에 투자하라

국민연금처럼 든든하게 인생의 뒷받침이되는 부동산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연금형 부동산"위주로 글을 연재하고자 한다. 월세와 시세까지 들락날락하는 일반적인 수익형부동산과 달리 국민연금처럼 꾸준히 안정적으로 수익이 나올수 있는 안전한 부동산위주로 글을 쓰고자 한다.

프로필보기
나도 한마디  전체 1

닉네임

등록
ㅠ.ㅠ 2005-10-20
멋지네요. 나도 열심히 벌어야지
처음으로 1 끝으로

증권

코스피 2,023.25
종목 검색

인기검색 순위

코스피/코스닥 인기검색순위
코스피 코스닥
SK디스커버... +0.60% 휴온스 -1.28%
SK디앤디 -2.47% 툴젠 -2.21%
SK가스 +0.84% DMS -4.01%
더존비즈온 -1.50% 대원미디어 -1.64%
한국항공우... -2.27% 도이치모터... -3.28%

20분 지연 시세

외국인 순매수

외국인 순매수 코스피
코스피
삼성전자 -2.06%
삼성SDI -0.70%
카카오 -0.71%
셀트리온 +1.40%
LG화학 -2.27%
외국인 순매수 코스닥
코스닥
카페24 +1.71%
메디포스트 +3.83%
에코프로 -0.71%
루트로닉3우... +5.14%
엔지켐생명... +17.11%

20분 지연 시세

기관 순매수

기관 순매수 코스피
코스피
삼성중공업 +3.56%
현대중공업 +2.33%
LG디스플레... +4.85%
삼성전자우 +0.26%
현대모비스 +2.14%
기관 순매수 코스닥
코스닥
와이지엔터... +5.99%
에스엠 +3.74%
메디톡스 +2.86%
파라다이스 +0.27%
원익IPS +0.63%

20분 지연 시세

포토

상단 바로가기